http://fsad.co.kr
안녕하세요!!!
퍼스트광고기획입니다^^
벌써 11월이 마무리되어가고 있네요!!
10월과 11월은 특히 바빴던 거 같아요
이번에 저희 퍼스트광고기획에서 다녀온 곳은
경기도 광주에 있는 경안시장을 다녀왔습니다^^
정부기관인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나라장터를 통해 입찰 후
ps: 나라장터를 통해 사업들을 입찰하기 위한 조건으로는
우선 사업장의 공장등록증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등이 꼭 있어야 가능한데
저희 퍼스트광고기획은 보유하고 있어 입찰 조건에 충족되어있습니다^^
포트폴리오 등 전반적인 서류를 챙겨 경안시장 상인회에서 주최하는
경안시장 간판정비 사업설명회에 참석했었는데요!
참석하는 업체가 상당히 많았어요!!
상인회 담당자님에게 서류 등을 제출 후 추후 선정업체에
연락을 준다는 답을 받고 연락을 기다렸습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자 사무실로 전화 한 통이 왔는데요
경안시장 상인회 임원들의 회의를 거쳐 저희 퍼스트광고기획이
선정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간판 정비사업에 모든
임직원들이 달려들었는데요!!
우선 상인회장님과 미팅을 통해 간판 정비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업내용을 듣고 실측을 위해 아침 일찍 출발하여
오전 7시에 경안시장에 도착했는데요!!
오전 7시인데도 오픈 준비 중인 상인분들로 분주하더군요^^
자 이제 도착했으니 실측을 진행할겁니다!!
재래시장이라 여러분이 흔히 알고 있는 재래시장의 느낌일 거라 생각했었는데
어머나 세상에!! 시설이 너무 잘 되어 있는 거였어요!!
천정이 있어 눈이나 비가 와도 파라솔이나 천막을 치지 않아도
될 정도로시설이 너무 잘 되어있더라고요
시장 내부도 너무 깨끗하면서 넓었어요!!
경안시장 입구의 모습입니다!!
실측을 시작에 앞서서 다치지 않게 스트레칭도 해주고!!
어디부터 실측을 해야 할지고민을 했었는데요
시장 내부 간판 위쪽으로 걸어 다닐 수 있는 길이 있어
일일이 사다리를 놓으면서 실측을 진행하지 않을 수 있어서
실측하는 과정은 순탄하게 진행하였답니다^^
전면 간판사이즈를 하나하나 꼼꼼하게 두 번 세 번씩 체크하면서
진행했는데요.. 보니깐 와... 거의 80개가 넘더라고요!!
실측으로만 하루를 다 보냈던 기억이 나네요^^
사진이 너무 많아서 몇 개씩 합쳐서 올립니다^^
실측하면서 경안시장 간판 정비사업의 담당자님과 동행하며 실측을 했었는데요
시장 내부에 있는 간판들의 높이 길이는 대부분 일정했으나
외부에 있는 간판들은 길이도 엄청 길고 높이도 상당히 크더라고요^^;;
지금까지 보시는 사진들을 보면 알겠지만 간판정비사업을 아주 오래전에 한번 한 후
새로 생기는 매장이나 따로 바꾸는 매장들이 있어
통일되어 있지 않은 매장이 상당히 많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시장 내에 체인점들이 몇 군데 있어서
간판을 변경하지 않는 매장들도 있었답니다^^
실측사진을 모두 보셨다면 이제는 보완 설명 들어갑니다!!!
경안시장방면 보행자 통로는 실측 당시 포멕스 실사로 조명이 들어가지 않아
야간에는 어둡기 때문에 표찰이 잘 보이지 않는다고 하여
후렉스 간판을 이용하여 신규 제작하기로 했구요
경인시장 상인회 사무실 입구 주황색 계단 밑에는 신규간판이 들어가는데
가운대쪽에 소방호수가 있어
신규제작한 간판을 2개 달아드릴겁니다
휴게쉼터라고 현수막이 되어있는곳은 경안시장 상인회 사무실이 위치해 있는곳인데요!!
저곳도 마찬가지로 후렉스간판을 신규로 제작하여 해당 위치에 이쁘게 달아드릴거예요^^
그리고 마지막 사진 보시면 커피트리라는 카페가 있는데 출입문 오른편 기둥에
아크릴로 제작한 포인트간판을 시공해드릴겁니다^^
그리고 나머지 기존에 있는 간판들은 모두 재활용할 예정인데요
화면교체와 스카시의 콜라보를 통해 연출해드림과
동시에 모든 형광등을 새롭게 교체하고 매장마다
전면간판에 점등이 안되는 매장들이 있어
전체적으로 배선도 다시 한번 봐드릴 겁니다^^
실측이 모두 끝났으니 이제는 실측한 내역을 토대로 디자인을 잡아야하는데요!!
디자인 하는 과정에서 시간이 정말 오래 걸렸어요^^
업종별로 구분을 하도록 차이점을 두어야 하기 때문에
실측 과정에서도 상인분들 한분 한분 변경사항이 있는지 여쭤보며
꼼꼼히 체크했답니다!!^^
저희가 디자인한 제안서의 일부 자료를 같이 한번 보실까요!!^^
자!! 위 4개의 사진을 보셨습니다^^
방금 소개해 드렸다시피 업종별로 카테고리를 나눠서 6개의
색상으로 어떤 업종인지에 대해 시각적으로 구분해드렸어요^^
그리고 현장 실측사진을 토대로 시뮬레이션을 잡아서
시공 후의 모습이 어떤 모습이 될지도 알 수 있게끔 해드렸어요^^
이렇게 큰 틀의 디자인을 잡아 다시 경안시장으로 갔습니다!!
상인분들 모두 매장에서 자리를 떠나기 힘드시기 때문에
한분 한분 다 찾아뵙고 투표를 했습니다!!
그 결과 확정된 시안이 나왔어요!!
확정된 시안을 토대로 샘플을 보고 싶다는 상인회분들의 말씀에
저희 퍼스트광고기획은 샘플 제작에 힘썼답니다^^
그럼 우리 한번 샘플 제작 사진을 보실까요!?
디자인을 토대로 후렉스 간판을 제작하여 형광등 배선 후
상호명에 문자 스카시를 붙이는 모습입니다^^
일반적으로 후렉스 간판의 경우 화면만 달랑 있는것보다
스카시를 딱!! 붙여 놓으면 어느 각도에서도 상호명이 눈에 확 띄더라구요^^
스카시가 들어가니 입체적으로 보이죠!?
어느 각도에서나 봐도 상호명이 눈에 확들어오지 않나요!?
점등식도 가져주고^^
샘플 제작이 모두 완료 되었으니
다시 경안시장으로 숑!!~
상인회분들이 샘플 간판의 모습을 보시고
모두 만족해 하셨던 모습이 생각나네요^^
그런대!! 두둥!! 디자인에 약간의 수정이 생겼어요!!
확정된 시안에 테두리를 넣는게 어떻냐는 그룹과
이대로가 더 낫다는 그룹으로 나뉘기 시작했는데요
얼른 테두리가 들어간 시안과 기존 시안등을 비교하여
투표를 진행한 결과!!